남성질환의 대표격으로 꼽히는 발기부전과 조루, 왜소음경은 부부생활은 물론 남성들의 자신감을 해치는 원천이다. 이러한 남성질환 때문에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해 각종 도구나 약품, 수술법들이 등장하지만 이러한 대안들 또한 불편한 진실들을 감추고 있는 경우가 많다.
발기부전의 경우 90년대 후반 이후 비아그라 등 각종 발기유발제가 등장하면서 발기부전치료에 있어 큰 혁명을 가져왔다. 이러한 발기유발제의 경우 성문화를 뒤흔들 정도로 큰 파급력을 미치며 각종 복제약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했는데, 복제약들의 경우 자극적인 제품명을 주로 사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려는 의도 때문에 의사들의 처방을 꺼리는 경우까지 있다.
또한 남성들은 자신의 성 개방에 대해 부끄러워하는 것만큼 발기부전제를 사용할 때도 남몰래 하는 경우가 많다. 발기유발제 복용장소에 대한 조사 자료에 의하면 ‘자동차’와 ‘화장실’이 가장 대표적인 장소로 꼽혔다. 최근 등장한 물 없이 복용 가능한 구강분해정을 비롯해 소지가 쉬운 필름 형태의 제품들은 모두 이처럼 ‘남몰래’ 먹어야 하는 발기부전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비단 발기부전뿐 아니라 왜소음경 또한 남성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시술법이 등장했다. 한호비뇨기과 서장기 원장은 “과거 자주 사용하던 저장진피, 자가진피 등의 대체 물질을 이용하는 경우 오랜 회복기간 때문에 직장인들의 경우 휴가 기간을 노려 남몰래 시술 받는 경우가 많았다”며 “아내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은 자존감 때문에 출장을 핑계로 대고 수술을 받으러 오는 남성들도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등장한 남성확대술인 라이펜 음경귀두확대술은 이처럼 확대 사실을 들키고 싶지 않은 남성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시술법이다. 10분 내외의 짧은 수술 시간은 번거로움을 줄여줄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수술하지 않고 주사로 주입하여 음경을 확대하는 방법 때문에 성문제 개선에 ‘겁 많은’ 남성들에게도 부담이 적은 편. 확대효과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식약청의 인증을 받아 안전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남성들에게는 더 없는 효자 시술법이다.
서 원장은 “라이펜 음경귀두확대술 같은 최근의 시술법은 음경확대뿐 아니라 조루 예방 및 치료의 효과까지 있어 남성들의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며 “남성 문제는 개방하고 싶지 않은 은밀한 문제지만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개선해나가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호비뇨기과에서는 필러 남성확대 비용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